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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우리카드 분실신고 하는법 2가지

2019. 5. 17.

 

저도는 사실 물건을 자주 잃어버리는 편은 아닌데요. 가끔 한번 지갑을 잃어버리곤 정말 지갑을 잃어버리게 되면 지갑도 문제지만 그안에 들어있는 신용카드들이 상당히 문제가 됩니다. 실제로 분실을 했는데 정지를 안해두어 타인이 사용하였지만 보상을 받지 못한적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분실을 인지하셨다면 바로 우리카드 분실신고 신청을 해두셔야합니다. 그리고 카드에는 꼭 서명을 해두셔야합니다. 저는 서명을 해두지 않아 보상을 받지 못했거든요ㅜ

 

 

자 그럼 우리카드를 사용하시는 도중 분실을 하신부들이라면 바로 우리카드 분실신고 및 정지를 해두셔야하는데요.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신다면 컴퓨터를 통해서 바로 정지를 해두실수가 있습니다.

 

 

 

공식 우리카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신후에 상단의 메뉴중 <나의카드>를 눌러주시고 하단에 나오는 <카드분실신고/해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를 눌러주시면 공인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https://sccd.wooribank.com/]

 

 

 

 

이렇게 본인인증을 위한 화면이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여기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최근에 금융관련 사이트나 국가기관 사이트는 공인인증서가 필수이니 없으시다면 이번에 만들어두시는게 좋겠네요.

 

 

 

로그인을 해주시게 되면 이렇게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들에 대한 내역이 모두 나오게 되어집니다. 이제 여기에서 분실하신 카드를 선택을 해주신후에 분실신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우선은 분실신고만 해두시는게 좋곘죠.

 

 

만약 현재 컴퓨터를 이용할수 없는 상황이거나 공인인증서거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황이라고 한다면, 우리카드 대표번호로 전화를 해서 바로 분실시고를 해두셔야합니다. 1588-9955번 또는 1599-9955로 전화를 해주신후에 8을 눌러주세요.

 

 

8번은 카드분실 또는 보이스피싱 신고버튼인데요. 위에서 8번을 눌러주셨다면 바로 1번을 눌러주시게 되면 우리카드 분실신고 접수 안내로 넘어가게 되어지실겁니다. 타인이 사용할수가 있으니 빠르게 분실 및 정지 신청을 해두시는게 정말 중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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