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흥국생명 배구단 감독, 새로운 감독에 대해 알아보자

2023. 8. 22.

 

흥국생명 배구단에서 감독과 단장이 갑자기 경질되었다. 이번 감독 및 단장의 경질 소식으로 충격과 동시에 궁금증이 생겨났다. 흥국생명은 최근까지 1위를 추격하며 선두 탈환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었는데, 감독 권순찬의 압박이 선수들에게 큰 부담을 주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선수 기용 문제가 핫토픽으로 떠올랐다. 이에 따라, 흥국생명 선수들의 동반자인 김연경과 일부 선수들이 경기 보이콧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여자배구 흥국생명, 아본단자 신임 감독 선임

 

감독 권순찬의 경질 과정

  • 2023년 연초,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권순찬 감독이 갑작스레 경질되었다.
  • 2022년을 잘 마무리하려는 의지를 보여준 감독이지만, 경질 소식에 모두가 당황했다.
  • 경질된 지 며칠 안돼서 새로운 감독이 선임되었지만 기존 감독의 경질 과정과 주전 선수 기용 개입 정황이 드러나면서 뭇매를 맞았다.

새로운 감독 마르첼로 아본단자

  • 최근 소문에 의하면 흥국생명 배구단에 이탈리아 출신의 감독 마르첼로 아본단자가 올 예정이다.
  • 마르첼로 아본단자는 1996년부터 코치 생활을 해왔고, 2013-2017 페네르바체 터키 클럽에서 감독으로 활동했다.
  • 김연경 선수와의 인연으로 유명한 이 감독이 흥국생명에 선임될 경우 국내 선수들이 유럽식 선진배구를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아본단자 감독은 18일에 입국하여 팀에 합류하며, 2024-2025 시즌까지 함께할 예정이다.
  • 김연경 선수의 영향이 아본단자 감독의 선임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추측된다.
  • 추가로 김연경 선수도 흥국생명과 함께할 가능성이 있어 기대된다.

요약정보

감독 권순찬의 갑작스런 경질로 흥국생명 배구단은 큰 충격을 받았다. 현재는 이탈리아 출신의 감독, 마르첼로 아본단자가 새로운 감독으로 선임되었다. 마르첼로 아본단자는 유럽식 선진배구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흥국생명 배구단 감독 권순찬, 갑작스런 경질

흥국생명 배구단에서 감독과 단장이 갑자기 경질되었다. 이번 감독 및 단장의 경질 소식으로 충격과 동시에 궁금증이 생겨났다. 흥국생명은 최근까지 1위를 추격하며 선두 탈환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었는데, 감독 권순찬의 압박이 선수들에게 큰 부담을 주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선수 기용 문제가 핫토픽으로 떠올랐다. 이에 따라, 흥국생명 선수들의 동반자인 김연경과 일부 선수들이 경기 보이콧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감독 권순찬은 주전 선수들의 기용과 관련한 논란이 있었으며, 선수들도 이에 대해 불만을 표출하고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흥국생명은 최근까지 1위를 추격하며 우승을 노리고 있었다. 그러나 감독 권순찬의 경질 소식은 많은 충격을 안겨주었다. 경질된 감독 권순찬에게 대신 선임된 새로운 감독은 이탈리아 출신의 마르첼로 아본단자다. 아본단자는 1996년부터 코치 생활을 해오며, 2013-2017 페네르바체 터키 클럽에서 감독으로 활동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이 감독은 김연경 선수와의 인연으로 유명하다. 이에 따라, 아본단자 감독의 선임은 김연경 선수와의 케미를 이어나갈 수 있는 큰 기회로 기대된다. 아본단자 감독은 18일에 국내로 입국하여 흥국생명 배구단과 함께할 예정이다. 그리고 그는 2024-2025 시즌까지 흥국생명의 감독직을 맡을 것이다. 이번의 감독 교체는 김연경 선수와의 인연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에 따라 김연경 선수도 흥국생명과 함께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탈리아 출신의 감독, 마르첼로 아본단자의 선임은 국내 선수들이 유럽식 선진배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흥국생명 배구단은 이미 국내 최고의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본단자 감독의 선임으로 인해 더욱 성공적인 팀 운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의 감독 교체 소식은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국내 배구 팬들은 새로운 감독과 함께하는 흥국생명의 성과에 기대감을 품고 있다. 흥국생명 배구단은 이번 시즌을 통해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대하며, 새로운 감독으로부터 많은 배울 점을 얻어 나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요약정보

  • 감독 권순찬의 갑작스런 경질로 흥국생명 배구단은 큰 충격을 받았다.
  • 이탈리아 출신의 감독, 마르첼로 아본단자가 새로운 감독으로 선임되었다.
  • 아본단자는 유럽식 선진배구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