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육군 대위 월급 표로 보여드림

2020. 12. 16.

 

오늘이 시간에는 한국 육군의 장교중 대위에 관련된월급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최근 연속극 '태양의 후예'가 정말 큰 인기였었습니다. 그시절 송중기의 계급이 바로바로 대위였었습니다.

 

 

육군 대위 월급 안내

워낙에 연속극가 재미있게끔 잘 만들어졌었고 큰 흥행을 했었어요. 국내 뿐만 나니라 해외에서도 수출되어 큰 화제였다고 합니다. 덕분에 여성분들의 직업군인에 관련된 시선도 많이 달라진듯한에ㅛ. 이번엔 육군 대위 월급을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대위의 경우 12호봉까지

군인물론 나라를 위해 근무 하시는 공무원이기도 한데요. 그러하기 때문에 호봉에 따라 다르게 되어진답니다. 대위의 경우는 12호봉까지 있어요. 하단는 육군 대위 월급 뿐아니라, 하사부터 대령, 소장까지의 급여표를 준비를 해보았어요.

 

 

기본급 정보

상단에 보이는것과 같이 군인의 봉급표이거든요. 사병을 제외한 부사관과 장교의 급여내용이기도 한데요. 자그러면 가장 궁금하였던 대위 월급을 보도록 할께요. 1호봉의 경우 182만원 정도 되어 지는데요 하지만 군인의 경우는 사실 부대 특성에 따라 많이 달라지게되어 질 수가 있고, 수당이 많이 붙기도해요.

 

 

최고수준 대장은 기본급만 770만원 정도

또한 이외에 다른 군인 계븝급에 관련 되어진 월급에 대하여도 소개가 되시게 되네요. 최고 수준인 대장은 777만원 가량이 되네요. 그러나 이등병은 16만원 정도 되네요;;

 

 

일반 사병의 급여

또한 앞으로 사병에 관련 되어진 월급이 비교적 크게 인상이 되신다고합니다. 저 또한 군복무시에는 병장을때에도 몇만원 하지 않았던듯한데 요즘에는 약 21만원 가량이라고 하군요. 이번엔 육군 대위 월급을 준비해봤습니다. 궁금하셨었던 부분 해결이 되시기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