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바로가기

2022. 6. 21.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바로가기

컴퓨터의 스팩은 좋을듯 한데 오락을 한다거나 웹서핑을 하게될 때면 너무느리다라고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는 컴퓨터 스팩이 문제가 아니라 주로 인턴세 속도의 문제인 경우가 있습니다. 더러 장애가 발생하여 엄청 속도가 저하가 되는 경우도있는데요.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이 방법으로 인터넷 속도가 잘 나오지 않는다면 통신사에 얘기 하여서 조치를 취해달라고 하실수도있지요. 이번엔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시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리도록 할까 하는데요. 이 시간에는 설명해드려볼 방법은 대단히많이들 사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바로 대한민국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품질측정 시스템을 사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옛날에는 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프로그램을 인스톨 하여야지만 속도 측정이 가능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요즘에는 더더욱 편리해져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인스톨 하지도 않고서도 바로 인턴세의 업로드 속도와 다운 속도를 체크하실수가 있어요. 상단에 처럼 서치를 한다거나 이곳를 누르셔서 바로 즉시 이동을 해보시면 되요.

 

 

바로가기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이동을 해보신후에 이젠 이런식으로 이렇게 인터넷 속도 측정과 관련도니 부분이 나오도록 되실거에요. 이부분에서 <초고속 인터넷 속도 체크>를 해주시면 되어 지셔요. 그러면 바로 사용 약관에 관련된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시게 되실거에요.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이부분에 보시면 이 방법으로 이용약관에 대하여 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이용자의 IP나 랜카드의 맥주소, CPU, 메모리정보등이 수집이되신다고 해요. 시스템에 따라 속도를 통계내기 위한 부분으로 보여지네요. 체크박스 체크해보시고 <다음>을 누르셔서 인스톨 해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이제 이런식으로 서비스 환경이 나오도록 되어 지실 텐데요. 방문자분들이 이용해보고있는 인터넷에 관련 되어진 내용를 입력해보고 있는 부분들이십니다. 이곳에 통신사를 선택해보시고, 상품을 선택해준후에 시/도와 구/군을 입력해주세요. 또한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

그럼 이렇게 실제 속도를 체크해주시는 부분들이 나오도록 되어진답니다. 이부분에서 측정하기를 눌러 주게 되어지시면 업로드 속도, 다운 속도로 측정을 하시게 될겁니다. 소개한 홈페이지 사용하셔서 컴퓨터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