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트북 화면 밝기조절 방법 3가지 방법 알려드림

2023. 6. 2.

 

노트북을 사용하는 동안 화면의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밝기를 적절하게 조절하면 눈의 피로를 줄이고 전력 소모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LG 노트북과 Windows 8 노트북을 대상으로 한 화면 밝기 조절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LG 노트북의 밝기조절 방법

LG 노트북의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Fn 키를 활용하는 방법

Fn 키를 누른 상태에서 F2 또는 F3 키를 눌러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작업표시줄을 활용하는 방법

작업표시줄의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밝기와 소리를 조절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화면 밝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LG Control Center를 활용하는 방법

LG 노트북의 특별한 기능인 LG Control Center를 사용하여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LG Control Center는 사용자가 PC 설정, 전원 관리 옵션, 윈도우 보안 설정 등을 변경하고 시스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Windows 8 노트북의 밝기조절 방법

Windows 8 노트북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Fn 키 조합 사용

노트북에서는 'Fn + F5'를 누르면 화면을 어둡게, 'Fn + F6'을 누르면 화면을 밝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제어판의 디스플레이 설정 활용

윈도우 8 노트북에서는 제어판의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디스플레이'에서 밝기 조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서는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전원 옵션'에서도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전원 관리 옵션 설정

윈도우 8 노트북에서는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전원 옵션'에서도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전원 옵션 ▸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 페이지에서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을 설정할 수 있고, 배터리 사용 시와 전원 사용 시에 각각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4. 디스플레이 설정

노트북에서는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디스플레이'에서도 밝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밝기 조정' 항목을 클릭하여 원하는 밝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요약

노트북의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LG 노트북에서는 Fn 키 조합, 작업표시줄, LG Control Center를 활용하여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Windows 8 노트북에서는 Fn 키 조합을 사용하거나 제어판의 디스플레이 설정, 전원 관리 옵션 설정을 통해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눈의 피로를 줄이고 전력 소모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