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뱅 마통, C-Bank와 K-Bank 상품 비교

2023. 6. 25.

 

은행에서 제공하는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일반적인 대출보다 간단하고 쉽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일반 대출보다 금리가 높고, 갚는데 소요되는 금액이 계속 변동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

 

카카오뱅크와 K-Bank는 모두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대출 조건과 금리, 한도 등에서 차이가 있다.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고, 재직기간 1년 이상인 직장인 근로자, 연소득 3,500만 원 이상(국민연금 보험료로 추정)인 고객이 대상이다. 대출금리는 4.595% ~ 7.173% (2023.04.17 기준)이며 최대 2억 4천만 원까지(신용등급 및 조건에 따라 한도가 달라짐) 대출이 가능하다.

 

K-Bank의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은 동일 기업 6개월 이상 재직한 직장인이나 연소득 2,000만원 이상인 고객이 대상이다. 대출금리는 최저 금리는 3.85%, 최고 금리는 8.27%이며, C-Bank와 마찬가지로 연체가산이자율이 연 3%에서 최고 연 15%까지 적용된다. 대출 기간은 1년이며,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또한, K-Bank는 최대 4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카뱅보다 한도금액이 높아서 맞벌이 가구 등 대출액이 큰 고객들을 유치하고 있다. 단, 월별 한도소진 시에는 판매가 조기 종료된다는 단점이 있다.

 

마무리

두 은행 모두 대출을 이용하기 전에 자신의 상환 능력과 상환 계획을 정확히 세우고 대출금리와 이자 계산방법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또한, 각 은행에서 제공하는 대출 상품, 대출 조건, 금리, 한도 등을 자세히 비교하여 고객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마이너스 통장대출 카카오뱅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