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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 조건과 필요 서류 알아보자

2024. 2. 21.

 

매년 연말이 다가올수록 세무청정리에 골머리를 앓는 분들이 늘어나곤 합니다. 특히 월세를 내는 분들은 연말정산 을 통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이 필수입니다. 오늘은 월세 현금영수증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홈택스에서 월세 현금영수증 신청하기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 조건과 필요 서류

  • 발급 조건 :
    • 연말정산 시 월세 현금 영수증을 발급 받지 않을 경우에 월세 금액의 30%에 해당하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 발급 대상 조건:
    • 총 급여액이 7천만 원(종합소득금액 6천만 원) 이상
    • 무주택 세대주가 아닌 경우
    • 면적 85㎡ or 기준시가 4억 원 이상인 주택을 임차한 경우
    • 임대차 계약서 상의 주소지와 주민등록상의 주소지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

     

  • 필요 서류 :
  • 임대차계약서 사본
  • 월세를 납입한 계좌이체 내역서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고 필요 서류를 첨부하여 개인정보 동의 후 등록합니다.

 

발급 유의 사항

  • 월세 세액공제 현금영수증 소득공제는 중복으로 받을 수 없으며, 월세 세액공제 가 가능한 경우 우선 신청해야 합니다.
  • 월세를 지급한 날로부터 3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임대계약을 연장하거나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별도 신청이 필요합니다.

 

월세 현금영수증 을 신청하여 더 많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신청하지 않을 경우 잃어버리게 되는 권리를 찾아서 가정 경제에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종류

조건

금액

월세 세액공제

총급여액 7천만 원 이하

월세의 15~17%

월세 소득공제

조건 없음

연간 총 급여액 20% 중 작은 금액

 

 

홈택스에서 월세 현금영수증 신청하기

 

이렇게 진행되는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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