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국민연금 가입대상 및 제외대상

2022. 6. 3.

 

이번엔 강제성을 띄고있는 사회보장보험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아마도 직장인분들이라고 한다면 전부가 이 보험에 가입이 되어지게 되어있으실건데요. 가입방법들도 여러형태가 있네요. 이번엔 국민연금 가입대상 정보와 그외 정보들에 대하여 소개해보려고 해요.

국민연금 가입대상

국민연금 가입대상은 실제로 근로능력이 있는 연령대의 전체 직장인들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만18세 부터 만60미만의 한국 국민이 해당이 되는데 이번엔 상세한 가입대상과 제외대상에 대하여 소개를 해보도로록 할거에요.

국민연금 가입대상

아마도 직장을 다니시거나 자영업을 운영하면서 자녀들을 키우고 교육을 시키면서 자기의 노후를 준비까지 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을텐데요.

그렇기에 국가에서 늘어만 가는 노후 문제를 대비하기 위해 이러한 연금제도를 운영을 해보고 있는것입니다. 근로를 하시면서 급여의 스케줄액을 노후자금으로 비축할수있게 해주시는제도이에요.

국민연금 가입대상

안내를 해 보는 국민연금제도는 1988년도에 실시가 되어졌다고 하겠습니다. 뉴스에서도 본것같은데 사실상 본인이 보험료로 부담한 총 금액보다더도 훨씬더 많이 받아 볼수가 있도록 하고 있는 제도가  바로 이젠도입니다. 그로 인해 굳이 지급시기는 늦추거나 추가 불입을 하시는 경우도있어요.

국민연금 가입대상

국민연금의 가입유형은 4가지로 구분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사업장가입자, 지역가입자, 임의가입자, 임의계속가입자로 구분이 되어져요. 기초적인 가임조건은 만18세 이상 만 60이하의 한국 국민이에요.

국민연금 가입대상

세부적인 가입대상에 대해 알아볼겁니다. 가장우선 가장 많은 가입유형인 사업장 가입자인데요. 사업장가입자의 경우 상단에보이는 가입대상 조건이 있네요. 반대로 제외되어 지는 조건도 있네요. 정말로 공무원은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국민연금 가입대상

상단에는 지역가입자에 관련 되어진 국민연금 가입대상에 관련 되어진 내용입니다. 사업장 가입자가 아니라고한다면 거의은 지역가입자로 들어가게 되어지죠. 물론 공무원이나 군인연금 등의 다른 사회보장 연금 제도에 가입이 되아져있으시다면 가입이 불가능하겠죠. 그외에도 여러가지 가입대상 제외내용이 있기에 살펴보세요.

댓글